티스토리 뷰

반응형

민소매, 반팔 시기가 되면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 중에 하나가 팔뚝 입니다.

거기에다 팔뚝에 지방은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늘어진 팔뚝을 가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팔뚝을 가늘게 1분 라잉 프렌치 프레스 트레이닝 다이어트

덤벨을 사용한 '프렌치 프레스 트레이닝'

팔뚝을 날씬하게 만들자

○ 팔뚝은 근육보다 지방의 양이 더 많기 때문에 근육을 사용하지 않으면 지방이 더욱더 빠지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해도 다른 곳의 지방은 빠져도 팔뚝의 지방은 잘 빠지지 않습니다.

○ 팔뚝을 가늘게 하려면, 팔 바깥쪽에 있는 「상완 삼두근」을 단련하는 트레이닝이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1분만에 집에서도 쉽게 트레이닝 할 수 있는 '프렌치 프레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팔뚝을 가늘게 1분 라잉 프렌치 프레스 트레이닝 다이어트

'라잉 프렌치 프레스 트레이닝'의 7가지

먼저 '2kg' 덤벨을 준비 합니다.

① 두 손으로 아령을 세워서 한쪽 끝을 잡습니다.

② 아령 한쪽 위면이 천장을 향한 상태로 되도록 하여 위아래로 트레이닝을 합니다.

③ 팔꿈치 각도는 90도가 되도록 구부리고 팔꿈치 위치는 움직이지 말아야 합니다.

④ 팔뚝에 스트레칭이 걸리는 위치까지 천천히 내립니다.

⑤ 팔을 들어 올릴 때에는 팔꿈치가 쭉 펴듯이 올립니다.

⑥ 동작할 때 손에 너무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고, 팔뚝에 힘을 주어서 합니다.

⑦ 배에도 힘을 주어 몸에 긴장을 높여서 지방 연소를 높입니다.

이렇게 15회씩 3세트를 실시합니다.

팔뚝을 가늘게 1분 라잉 프렌치 프레스 트레이닝 다이어트

  < 추가 팁 >  

○ 초보자는 1kg 덤벨로 시작하고 익숙해지면 2kg, 3kg로 무게를 높여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동작 횟수를 늘리는 것도 좋지만 팔뚝에 붙어 있는 지방을 태우려면 덤벨의 무게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적당한 무게의 뎀벨을 사용해야 합니다. 너무 가벼운 덤벨은 지방 연소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올바른 자세로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거울에 자신을 비추고 자세, 동작을 체크하면서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팔뚝을 가늘게 1분 라잉 프렌치 프레스 트레이닝 다이어트

다이어트로 체중이 줄면 팔뚝도 가늘어진다!?

○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체중이 감소하면 대체로 팔뚝의 굵기도 조금씩 가늘어 집니다.

○ 하지만 체중이 감소하다고 해서 비례적으로 팔뚝이 가늘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거기에다 살은 빠졌지만 팔뚝의 늘어짐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 이렇게 팔뚝의 늘어짐은 [상완삼두근]을 사용할 기회가 적기 때문입니다.

○ 팔뚝에는 안쪽 부분의 '상완이두근'과 바깥쪽 부분의 '상완삼두근'이라는 근육이 있습니다.

「팔뚝이 늘어져 있다」라고 하는 사람은 「팔뚝 삼두근」이 단련되지 않은 것은 아닌지 체크해야 합니다. 그 부분에 근육량이 적고 지방이 있기 때문에 늘어져 보이는 겁니다.

팔뚝을 가늘게 1분 라잉 프렌치 프레스 트레이닝 다이어트

팔뚝에 붓기가 있다면 마사지도 같이 해준다.

○ 평소 팔뚝을 사용하지 않으면 근육 문제뿐만 아니라 혈류가 나빠지고 신진대사도 둔해지기 때문에 붓기가 쉬워집니다. 이것도 팔뚝이 굵어지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 만약 팔뚝에 붓기가 심하거나 저녁마다 부어 있다면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면서 마사지를 같이 해주면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 붓기, 부종, 셀룰라이트 제거방법은 하기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call-center-labor.tistory.com/208

 

부종과 지방 셀룰라이트 구분방법, 제거방법

부종을 방치하면 지방으로 바뀐다. 부종은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다이어트 부종과 지방을 분별하는 법부터, 셀룰라이트 제거법까지 소개해 드립니다. 부종과 지방을 쉽게 분별하는

call-center-labor.tistory.com

○ 특히 여성분들은 일상 생활 속에서 상완 삼두근을 사용할 기회가 별로 없어서 지방이 오랫동안 쌓여 있고, 이 때문에 붓기가 오랫동안 지속되었을 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위의 방법이 단기에 효과가 없다고 해서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몇 개월간 지속하다 보면 어느 순간엔가 얇아진 팔을 확인 할 수 있을 겁니다.

매일 꾸준히 훈련을 하여 아름다운 라인의 팔뚝을 목표로 해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