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리가 굵어지는 원인은 지방뿐만 아니라 부종도 크게 관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오늘은 다리의 부종(붓기)을 제거하여 날씬하고 예쁜 다리 만들기 효과가 높은 마사지를 소개 합니다.

마사지로 다리 붓기를 제거하고 아름다운 다리 만들기

마사지로 붓기를 제거하고 날씬한 다리 만들기

○ 비만이 심한 분들은 지방이 너무 많아서 부종을 느끼 못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여 살 빼면서 예쁜 다리를 얻기 위해서는 지방을 빼는 것뿐만 아니라 부종을 빼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 부종은 보통 혈액의 순환이 잘 안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해 생기는데, 여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 한가지가 지방입니다. 지방이 쌓이면서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다리가 붓게 되는 것 입니다. 이 때문에 다이어트에 부종을 없애는 것도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입니다.

○ 그래서 다리 부종 해소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를 소개합니다. 효과를 높이기 위해 뜨거운 목욕 후에 꼭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사지로 다리 붓기를 제거하고 아름다운 다리 만들기

예쁜 다리 마사지 방법

1. 마사지용 오일이나 크림을 손바닥에 덜어 양손을 모아 바른 후 발 전체에 바른다.

2. 한 손을 주먹으로 하여 손가락의 두 번째 관절로(가운데 손가락) 왼쪽 발바닥을 발 뒤꿈치에서 발뒤꿈치까지 밀어내듯 마사지 한다.

3. 발바닥은 콕콕 누르면서 전체적으로 문질러 준다

4. 발가락 아래쪽을 검지 둘째 마디로 주무르면서 문질러 준다

5. 다리 바깥쪽 힘줄을 따라 양손으로 근육을 풀면서 무릎방향(윗쪽)으로 문지른다

6. 종아리도 양손으로 주물러 가며 번갈아 문지른다

7. 마무리로 무릎에서 허벅지에 주물러 주고, 압박용 스타킹이나 양말을 신는다.

※ 다리 마사지는 목욕 후 몸이 따뜻해진 상태에서 하도록 합니다. 뜨거운 물로 샤워나 목욕을 한 후에는 다리의 혈액과 림프의 흐름이 촉진되어 붓기를 제거하기 쉬워집니다.

마사지로 다리 붓기를 제거하고 아름다운 다리 만들기

붓기를 방치하면 셀룰라이트가 된다!?

○ 끝이 뾰족한 디자인인 구두나 하이힐은 다리도 쉽게 피로해지고 부종의 원인이 되기 쉽습니다. 세련된 구두로 외출한 날은 다리 마사지를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부종은 혈관이나 림프관에서 흡수되어야 할 수분이 세포와 세포 사이에 쌓여서 발생합니다.

○ 특히 선 채로 또는 앉은 채로 계속 같은 자세를 취한 다면 혈액이나 림프의 흐름이 막혀 쉽게붓기가 발생합니다.

○ 또한 붓기(부종)은 몸이 차가운 경우에도 발생하기 쉽습니다.

○ 다리의 부종은 그 날 안에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부종을 방치해 두면 셀룰라이트가 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조심합시다.

셀룰라이트란?

지방세포에 수분이나 노폐물이 달라붙어 비대화된 것으로 피부 표면에 우글우글 요철이 생긴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셀룰라이트가 생기면 마사지로 간단하게 제거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다리에 붓기(부종)을 없애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 후에는 압박용 양말이 효과적

○ 다리 마사지를 한 후에는 압박용 양말을 신는 것이 좋고, 아예 신고 자는 것도 다리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압박용 양말은 발목, 종아리, 허벅지에 단계적으로 다른 압력을 주어 다리에 여분의 수분이 쌓이는 것을 막고 부종이나 나른함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그러나, 압박 양말에도 여러 종류가 있고, 압력이 강하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입었을 때 너무 헐렁하지도 너무 꽉 끼지도 않으면서 적당히 편안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압박 양말 선택에서 주의할 점

- 사이즈가 자신의 발목, 종아리에 맞지 않다

- 너무 꽉 끼거나 느슨하거나 한다.

- 신었을 때 피부가 따끔따끔하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화학 섬유에 의한 염증 주의)

마사지로 다리 붓기를 제거하고 아름다운 다리 만들기

※ 다리 부종 해소에는 마사지 이외에도 적당한 운동을 하여 근육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근육량이 적으면 몸의 발열 기능이 떨어져서 몸이 차가워지고 붓기 쉬운 체질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