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에 있는 지방을 깨끗하게 집에서 1분 운동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저킥 트레이닝

볼록 나온 배를 탄력 있게 조이고 싶다면 저칼로리 식사와 더불어 복근 단련 트레이닝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못하는 사람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뱃살 다이어트 시저킥 트레이닝, 똥배 없애기

배 주위 리프팅에 효과적인 시저킥

그렇게 뚱뚱하지 않은 사람도 배 주위에 지방은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신경을 많이 쓰는 부위 중에 하나입니다.

평균적으로 여성은 남성에 비해 복근이 약하기 때문에 「볼록배」 똥배가 되기 쉽습니다.

이 똥배를 해소하려면 배 안쪽의 근육을 단련하는 트레이닝을 해야 합니다.

뱃살 다이어트 시저킥 트레이닝, 똥배 없애기

시저킥 트레이닝 방법 6가지

1. 위를 보고 누워 양 팔꿈치를 구부리고 뒤쪽 바닥에 기대어 상체를 지탱한다

2. 다리를 곧게 뻗는다

3. 좌우 다리를 번갈아 가며 천천히 올렸다 내렸다 한다

4. 되도록 무릎을 굽히지 않도록 한다.

뱃살 다이어트 시저킥 트레이닝, 똥배 없애기

5. 발목이 펴지지 않도록 의식하면서 한다.

6 내려올 때 다리는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한다.

7. 20회×3세트 한다.  

※ 익숙해지면 발목을 90도로 구부리면 근육이 더욱 긴장되어 효과적 입니다.

※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 할 때 복근을 의식하여 가급적 무릎을 굽히지 않도록 해 주세요.

뱃살 다이어트 시저킥 트레이닝, 똥배 없애기

잘못 된 생활 습관도 볼록 배에 영향을 준다.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살을 뺄 수 있을까?'가 아니라 '어떻게 살이 쪘을까?' 입니다.

뚱뚱하게 된 원인을 찾으면 살을 빼는데 필요한 개선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볼록배를 탄력있는 배로 바꾸기 위한 방법 세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뱃살 다이어트 시저킥 트레이닝, 똥배 없애기

POINT 1. 평소에 등 펴고 바른 자세를 취한다.

몸이 뚱뚱하면 서 있을 때나 앉아 있을 때나 자세가 그다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자세는 자연히 복근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더욱 배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자세가 나쁘면 다이어트나 근육 트레이닝을 해도 볼록배(똥배)는 개선되기 어렵습니다.

특히, 등이 굽어서 자세가 좋지 않으면 골반이 뒤로 기운 상태가 되어 신진대사도 나빠지므로 하반신이 부어 냉증이나 변비가 되기 쉬워지고 결과적으로 하복부가 나오게 됩니다.

평소 등 근육을 쭉 펴고 복근을 사용하여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합시다.

앉아 있을 때의 자세는 조금 다리를 벌리고 허리를 꼿꼿하게 펴서 앉아야 합니다.

뱃살 다이어트 시저킥 트레이닝, 똥배 없애기

POINT 2. 탄수화물을 삼가고

단백질이 많은 식사를 한다.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면 체중이 줄게 되고 배에 있는 지방도 조금씩 없어집니다.

배의 지방을 줄이려면 달걀, 고기, 생선 등의 동물성 단백질과 두부, 콩 등의 식물성 단백질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POINT 3. 시간이 없어도 식사는

앉아서 꼬박꼬박 잘 챙겨 먹는다

뱃살과 직접 관계없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급하게 또는 갑작스럽게 먹는 식사는 폭음 폭식으로 이어지기 쉽고, 결과적으로 배의 지방이 증가하는 요인이 됩니다.

뱃살 다이어트 시저킥 트레이닝, 똥배 없애기

  < 뱃살을 위한 식사 방법 네 가지 >  

① 테이블에 앉아서 접시, 그릇 등을 갖추어 식사를 한다.

② 밥이나 반찬을 한 개의 대접에 담아서 먹기보다는 작은 그릇(접시)에 나누어 담는다

③ 반찬은 적당량만 접시에 덜어서 먹는다

④ 혼자라고 대충 준비해서 주방에서 '서서 먹지 않는다'

오늘 소개한 시저킥 트레이닝은 텔레비전을 보면서 음악을 들으면서 얼굴에 팩을 하면서 등등 다른 일을 하면서도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운동할 시간이 없다는 분들도 꼭 시도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