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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는 어르신들이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정보가 비교적 없는 어르신들을 상대로 보청기 피해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제작한 홍보물을 통해 보청기의 소비자 피해사례와 예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보청기 – 어르신을 위한 소비생활 꿀팁 >
한국소비자원 문의전화번호 : 1372
< 보청기는 의사 진단 후에 구매 >
< 보청기 관련 소비자 피해사례 >
● 보청기에서 심한 소음이 들리고 잘 안 맞아요.
보청기는 제품 품질만큼이나 피팅(맞춤) 등 서비스 수준에 따른 차이가 큽니다.
전문가가 있는 곳에서 테스트 후 구입하는 것이 좋고, 전문가가 사용자에 알맞게 피팅(맞춤)을 완료 한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피팅(맞춤)은 가급적이면 자의로 조절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파격적인 계약조건을 제시해요.(보청기 파격 할인 등)
지하철 및 신문광고에서 제시하는 파격적인 계약조건에 현혹되면 안 됩니다.
업체 방문을 통해 계약조건을 면밀히 확인한 후에 구입해야 합니다.
< 보청기 소비자문제 예방 가이드 >
● 70세이상 고령자의 절반 이상이 난청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귀가 잘 안 들리기 시작한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 진단과 조언이 중요합니다.
- 참고 귀전문학회회원병원
● 청각장애인으로 등록(시, 군, 구) 되신 분이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에는 기준액(131만원) 내에서 건강보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문의전화 : 1577- 1000
● 보청기는 제품 가격과 피팅(맞춤) 서비스 가격이 포함되어 있어 가격이 다양합니다. 가급적 자녀, 보호자와 함께 전문가가 있는 업체를 방문하여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한국보청기협회
- 한국청능사협회
● 보청기 무상수리 보증기간 및 부품 보증기간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참고하여 확인하세요.
한국소비자원(소비자상담센터) : 1372
< 보청기 제품 확인 >
보청기의 제품확인 및 안전성 정보는 식품의약품 안전처 의료기기정보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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