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다이어트에서 식단 조절은 필수인 만큼 많은 분들이 어떻게 식단을 관리해야 할지 관심이 많습니다.

○ 특히, 쌀(밥)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의 식습관은 매 끼니에 밥을 먹기 때문에 이로 인해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식습관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탄수화물 섭취에 대해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 그래서 오늘은 탄수화물(밥)을 좋아하는 사람도 무리 없이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탄수화물(밥)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밥을 먹으면서 하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탄수화물 섭취하는 방법

백미는 혈당을 올리기 쉽다

○ 맛있는 탄수화물(밥)을 먹으면 한국인으로 태어나서 다행이야라고 절실히 느낄 때가 있지요.

○ 매끼니 마다 백미를 먹고 거기에다 야식이나 간식으로 면류를 먹게 되면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어 당연히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 백미는 현미나 잡곡밥에 비해 혈당을 높이기 쉬운 식품이므로 먹는다면 점심에 백미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저녁 식사를 할 때 탄수화물(밥)을 빼는 것만으로도 체중에 변화가 나타납니다.

밥을 먹으면서 하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탄수화물 섭취하는 방법

다이어트 중에 밥을 먹는 방법은?

○ 다이어트 중에는 탄수화물(밥)을 빼는 것만으로도 체중도 빠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한국인의 식습관상 탄수화물(밥)을 완전히 안먹기는 정말 힘듭니다.

○ 그래서 밥을 먹더라도 살찌기 않도록 아래의 방법을 실천해 봅시다.

POINT 1. 아침과 점심 식사에 먹는 밥은 반 그릇만 먹는다.

낮에 활동하고 있을 때는 백미 등은 칼로리가 에너지가 되기 쉽기 때문에 살이 잘 찌지 않습니다.다만, 양은 80g(보통 사이즈의 약 절반량)을 기준으로 먹도록 합시다.

밥을 먹으면서 하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탄수화물 섭취하는 방법

POINT 2. 백미보다 현미

현미는 혈당치의 상승이 완만하고,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 식물 섬유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백미보다는 훨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POINT 3. 차게 해서 먹다

밥을 식히면 전분의 일부가 '레지스턴트 스타치'라는 성분으로 바뀝니다. 이 성분은 식이 섬유에 가까운 작용이 있기 때문에 뜨거운 밥보다는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해줍니다.

POINT 4. 잘 씹어서 먹다.

제대로 씹는 것으로 포만감을 얻기 쉬워지기 때문에 과식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밥을 먹으면서 하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탄수화물 섭취하는 방법

POINT 5.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과 먹는다.

김치종류나 발효식품 계열의 식품과 함께 먹다

식이섬유, 발효식품과 함께 먹음으로써 혈당치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밥을 먹으면서 하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탄수화물 섭취하는 방법

POINT 6. 탄수화물(밥)을 마지막으로 먹다

탄수화물(밥)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마지막에 먹음으로써 혈당치의 급상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사에도 먹는 순서가 있습니다. 야채 등을 먼저 먹고, 그 다음에 육류 그리고 마지막에 밥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효율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이 지름길입니다.

체중 감량이 목적이라면 탄수화물(밥)를 점심식사로 하루에 한끼만 먹어도 살이 빠지기 쉽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