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살을 빼는 반찬에는 특징이 있다 다이어트 반찬 기본원칙

1년 만에 26kg 줄인 A씨 다이어트에 성공기를 소개해 드립니다.

A씨의 '살 빠지는 반찬'.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만들어서 보관도 용이 합니다.

무엇보다 꾸준한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비결 입니다.

A씨 일주일간 도시락 메뉴의 레시피와 고기 야채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살을 빼는 반찬에는 특징이 있다 다이어트 반찬 기본원칙

1년에 26㎏ 감량 다이어트에 성공

『살 빼는 반찬 만들기』란?

'살 빼는 반찬 레시피'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식재료가 많은 것이 특징 입니다.

○ 다이어트에 필요한 몸상태는 쉽게 배출할 수 있는 몸입니다. 장이 건강하지 않으면 살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 또한 깨끗한 창자는 세로토닌이라는 행복 호르몬을 분비하여 수면의 질을 높여 줍니다.

○ 몸을 제대로 쉬는 것도 마른 체질이 되기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장활동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 반대로 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먹지 않아도 마르기 어렵다는 부정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장을 건강하게 하는 반찬이라면 많이 먹어도 마르기 쉬운 몸이 될 수 있습니다

○ 건강한 다이어트는 시간을 두고, 1일 3식을 제대로 먹는 것을 추천 합니다.

○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을 준비하는데,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면 그만큼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힘든 환경이 됩니다. 따라서 여러 부담이 적은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무리 없이는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살 빼는 반찬 3대 법칙

  [규칙1] 당질이 많은 야채 피한다.  

○ 야채는 대체로 저당질입니다만, 식후의 혈당치를 급상승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야채 중에서도 특히 당질이 높은 「감자, 고구마, 호박, 옥수수」의 4 종류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 외의 야채는 골고루 충분히 원하는 만큼 먹는 것이 기본입니다.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의 보급원이기 때문에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빼 놓아서는 안될 식재료 입니다.

  [규칙 2] 수용성 식이섬유를 섭취한다.  

○ 식이섬유는 2 종류가 있고, 변비를 예방하는 우엉이나 버섯 등 대변의 재료가 되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주목받기 쉽습니다.

○ 하지만 다이어트에는 수용성 식이섬유도 중요합니다. 수용성은 수분을 섭취함으로써 소화 흡수를 완만하게 하고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 수용성과 불용성이 모두 들어있는 청국장, 된장류를 비롯해 아보카도, 미역, 마늘 등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를 적극 섭취합니다.

살을 빼는 반찬에는 특징이 있다 다이어트 반찬 기본원칙

  [규칙 3] 양념에 설탕을 사용하지 않는다.  

○ 설탕은 혈당치를 올리는 주범 입니다. 「 살 빼는 반찬 」에서는 설탕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맛이 필요할 때는 설탕 대체품인 아가베 시럽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가베 시럽은 류제츠란에서 나오는 감미료로 혈당치를 올리지 않고, 저칼로리로 다이어트 중에 단맛을 내는 식재료로 사용되는 조미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