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닭가슴살 치즈 빵가루 구이 10분 요리

닭가슴살 치즈 빵가루 구이

갓 튀겨낸 바삭한 식감과 구운 치즈의 풍미가 맛있는 닭고기 치즈 빵가루 구이의 레시피 입니다.

다른 야채와도 잘 어울리고 샐러드 등과 겹들여 먹으면 일품인 도시락 입니다.

취향에 따라 케첩이나 소스를 찍어 드시면 됩니다.

  < 재   료 ( 2 인 분) >  

닭 가슴살 1장 (약 300g)

◯ 설탕 작은술 1

◯ 소금 작은술 1/3

◎ 빵가루 큰술 4

◎ 가루치즈 큰술 1

◎ 다진 파슬리 취향에 따라

  < 만드는 법 >  

1. 닭가슴살이 냉동고나 냉장고에서 바로 꺼냈다면 실온에서 녹이거나 닭가슴살에 자체 온도를 조금 올리는 것이 맛있는 튀김을 만들 수 있습니다.

껍질과 기름기를 제거하고, 튀기기에 적합하도록 얇고 평평하게 저밉니다.

포크 등으로 여러 군데 구멍을 뚫어 준비한 설탕, 소금을 차례로 넣고 주물러 줍니다. (메모1 참조)

닭가슴살 치즈 빵가루 구이 10분 요리

2. 빵가루, 가루치즈, 다진 파슬리를 쟁반이나 트레이에 펼치고, 잘 섞은 후 닭고기 표면에 손으로 단단히 눌러줍니다.

닭가슴살 치즈 빵가루 구이 10분 요리

3.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중불에서 양면을 맞추어 3~4분 정도 튀겨 완성 입니다. (메모2).

닭가슴살 치즈 빵가루 구이 10분 요리
닭가슴살 치즈 빵가루 구이 10분 요리

  < 요리 메모 >  

메모1 : 닭고기 손질

● 먼저 닭고기의 중앙에 두께 절반 정도까지 칼집을 낸 다음 거기에서 좌우로 칼집을 넣습니다.열었을 때 가능한 한 고기의 두께가 균등해지도록 칼집을 넣어 주세요.

●  설탕과 소금의 수분 보유 효과로 닭 가슴살이 부드럽게 완성됩니다. 설탕과 소금을 넣고 1~2분 주물러 주기만 해도 효과가 있습니다.

메모2 : 튀기기 요령

● 지름 20cm의 팬 기준으로 3큰술 정도의 기름을 두르고 요리합니다.

● 기름이 뜨거워지면 부드럽게 프라이팬에 넣고 튀긴 색이 변하면 뒤집어 놓습니다. 양면 모두 익어서 튀김색이 바뀌면 살짝 꺼냅니다. 뒤집을 때는 젓가락보다 집게를 사용하는 편이 편하고 안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