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의 대표 요구르트.

○ 실험 결과에서 매일 200그램을 2주간 계속 섭취하면 효과가 나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합니다.

○ 섭취할 때는 한 번에 200그램으로 충분하고 만약 균이 살아서 장까지 도달하게 하고 싶다면 식후에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유산균은 저온에 강하고, 얼려도 활동을 중지할 뿐 거의 죽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하지만 열에 약하기 때문에 60도 이상으로 가열하면 죽어 버립니다, 그렇다고 해도 사균이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요리 등에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복용시간, 복용기간, 복용량, 효과

  < 살아있는 유산균을 함유한 식품 >  

○ 요구르트 이외에도 살아있는 유산균을 포함하고 있는 식품은 많이 있습니다.

○ 대표적인 식품이 김치, 된장 등의 발효식품 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복용시간, 복용기간, 복용량, 효과

프로바이오틱스 효과

○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서는 실험에 의해서 다양한 효과가 밝혀지고 있습니다.

● 실험에 의해 증명된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과 향후 밝혀질 것으로 기대되는 기능을 소개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복용시간, 복용기간, 복용량, 효과

  < 증명된 프로바이오틱스 기능 >  

- 로타바이러스 설사 개선작용

- 항생물질유도설사 개선작용

- 유당불내증 경감작용

- 유아 식이성 알레르기 경감 작용

- 정장 작용(변비나 설사 등 개선 효과)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복용시간, 복용기간, 복용량, 효과

  < 기대되는 프로바이오틱스 기능 >  

-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와 효능에 대해 기대되는 기능이나 일부 효능이 인정된 기능 입니다.

- 발암 저하작용 (유방암, 췌장암 및 대장암 등의 발병을 경감시킬 수 있다는 보고 있음)

- 면역성 조절 작용 (대식세포의 활성화, 요구르트 섭취로 인한 NK활성화 상승, 감기율 저하 보고 있음)

-알레르기의 저감 작용 (·아토피성 피부염의 피부 증상 개선이나 가려움 감소 효과 보고 있음, · 꽃가루 알레르기로 인한 코막힘 증상 개선 효과 보고 있음)

- 혈압 강하 작용

- 위내 필로리 억제 작용 (피롤리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제균하는 효과 보고 있음)

- 장내 환경 개선 작용 (선인균을 증가시켜 장내 부패균을 감소시킨다. 장내 부패균이 만들어 내는 유해물질 및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함)

- 과민성 대장염,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 경감작용 (·대장 내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나쁜 균의 수를 줄이는 효과)

- Clostridium difficile 설사증 저감작용

- 식이성 콜레스테롤 감소 작용

- 유아 및 아동의 호흡기 감염 억제 작용

- 구강내 감염증의 저감 작용 (치주병균을 줄이는 효과 보고 있음)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복용시간, 복용기간, 복용량, 효과

○ 이들 외에도 스트레스 완화 효과, 내장지방 축적 억제 효과, 혈중 콜레스테롤 상승 억제 효과, 푸린체 흡수 억제 효과, 혈압 상승 억제 효과, 혈당 상승 억제 효과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복용시간, 복용기간, 복용량, 효과

프로바이오틱스 추천 선택방법

○ 유산균등의 프로바이오틱스는 평상시의 식사에서 섭취할 수 있는 것 외에 시판 중인 영양제,건강보조식품으로부터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 사람은 한 사람 한 사람 전혀 다른 장내 플로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때 어떤 제품이 자신의 장내에 살고 있는 유익균과 궁합이 좋은지는 테스트를 해 볼 때까지 모릅니다.

○ 2주 정도 계속해서 복용하면 효과가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즉시 효과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중단하지 말고 어느 정도는 계속 복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복용시간, 복용기간, 복용량, 효과

○ 효과가 없는 경우는 자신의 장에 맞는 것을 찾아 보도록 합니다.

○ 또한 살아서 장에 닿는다고 하는 균도 섭취한 균이 장에 정착해 증식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계속 복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 마시기 좋은 타이밍을 정해 매일의 습관을 들이도록 해 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