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누카 꿀'.

마누카 꿀은 '힐링의 나무' '부활의 나무'로 불리는 마누카 꽃에서 나는 꿀로 뉴질랜드에서 오래전부터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아온 희귀한 꿀입니다.

 

그 살균효과와 상처 치유 효과가 주목되면서 먹는 것뿐만 아니라 마누카 꿀을 사용한 화장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몸에 좋고 화장품으로 사용해도 좋은 마누카 꿀의 효능을 소개해 드려요!

마누카 꿀 미용 효능 효과와 추천 상품 올바른 선택 방법

마누카 꿀 건강 및 미용 효과

○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 원주민 마오리족 사람들이 옛날부터 건강 유지나 화상 치료로 활용해 오고 있습니다.

○ 다른 꽃의 꿀보다 높은 살균작용과 보습력이 특징이며 피부염 및 여드름 예방,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방지 효과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매일 한 스푼으로 목 관리에 좋다

○ 마누카꿀은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감기, 독감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직접 피부에 바르면 여드름 치료 효과

○ 마누카 꿀은 높은 살균 작용과 항염증 작용이 있어 여드름 염증에 대해서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사용법은 소량의 마누카 꿀을 직접 여드름에 바르기만 하면 됩니다.

○ 여러 사용자들이 직접 여드름에 마누카꿀을 발라봤더니 하룻밤 사이에 붉은 기가 사라지고 여드름이 작아졌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물론 효과에는 개인차는 있습니다.)

○ 단, 이것도 가공되지 않은 진짜 마누카꿀로 해야 합니다.

○ 또한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으므로 반드시 패치 테스트를 해보고 사용해야 합니다.

마누카 꿀 미용 효능 효과와 추천 상품 올바른 선택 방법

장내 환경을 정돈하고,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

○ 마누카꿀 뿐만 아니라 꿀에는 배변을 개선시킨다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변비해소로 배를 편안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변비해소는 다이어트의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마누카 꿀의 효능

○ 그 살균력이 높아서 충치와 구강내염증 방지 효과, 위궤양 등의 위장 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누카 꿀 미용 효능 효과와 추천 상품 올바른 선택 방법

마누카 꿀 선택 방법

○ 마누카꿀에 함유된 항균 활성 성분, 메틸글리옥살의 양으로 그 품질을 측정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MG100+' 이상의 것이 고품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 이 값이 높은 것은 진한 맛이 납니다.

○ 조금 독특한 맛이 입에 맞지 않으신 분들은 요구르트에 섞거나, 커피나 홍차의 설탕 대신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추천 마누카 꿀

○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크림 형태의 마누카 꿀은 독특하고 농후한 맛을 억제해 먹기 쉽습니다.

○ 또한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기 쉽고, 맛있기 때문에 매일 먹기에 거부감이 없습니다.

마누카 꿀 미용 효능 효과와 추천 상품 올바른 선택 방법

마누카 꿀을 사용한 미용 아이템

  < 스킨케어 제품 >  

○ 마누카 꿀과 마누카 오일, 로열젤리가 함유된 보습크림 등이 있습니다.

○ 마누카 꿀을 이용하여 만든 촉촉한 크림은 보습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 저녁에 피부관리 마지막 단계에서 바르면, 다음날까지 피부가 탄력 있게 유지된다고 합니다.

 

※ 하루에 한 스푼만 먹어도 건강에 좋다는 마누카 꿀로 미용과 건강등 여러가지 효과를 얻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