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종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총정리

신종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이 확산되고, 2차 접촉에 의한 감염이 의심 되면서 질병관리본부는 우한페렴확산을 방지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고, 중소기업청은 마스크 지원,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임시 휴업을 하는 등 민간과 정부가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발생현황

< 국내발생현황 >   

● 2월2일(일) 기준 국내 확진자 15명

 

   < 국외발생현황 >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환자 총 14,528명(사망 304) 보고(2.2일 09시 기준)

● 중국 : 14,380명(사망 304)

● 아시아 총 103명 : 홍콩 13, 대만 10명, 마카오 7명, 태국 19명, 싱가포르 16명, 일본* 15명, 베트남 6명, 네팔 1명, 말레이시아 8명, 캄보디아 1명, 스리랑카 1명, 아랍에미리트 4명, 인도1명, 필리핀 1명

● 아메리카 총 11명 : 미국 7명, 캐나다 4명

● 유럽 총22명 : 프랑스 6명, 독일 7명, 핀란드 1명, 이탈리아 2명, 영국 2명, 러시아 2명, 스웨덴 1명, 스페인 1명

● 호주 12명

 

우한철수, 우한폐렴 종료시기

   < 우한 철수 >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중국내 사망자가 3백을 넘었고 확진자는 1만4천명이 넘었습니다.

세계각국에서도 추가 감염사례가 확인되는 등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감염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각국에서는 자국민을 보호를 위해 우한에 거주하고 있는 자국민의 우한 철수 작전이 이어지고 있고 , 우리나라도 대한민국 국민의 우한철수를 시작했습니다.

 

  < 우한폐렴 사태 언제 끝나나? >  

전문가들은 이번 우한폐렴 사태가 언제 끝날지 아무도 모른다는 입장입니다.

사태의 정점이 언제인지에 따라 감염증 감퇴기를 예측할 수 있는데, 정점이 언제인지를 예측하기 힘든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번 신종코로나바이러스와 유사한 과거 사스나 메르스는 한국의 경우 8개월 정도 지속했었습니다.

감염예방 행동수칙

   < 감염예방 행동수칙 >   

○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KF80 등급 이상의 마스크 착용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 자주 손을 씻고, 손가락 사이사이까지 흐르는 물에 손씻기

○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가급적 피할 것.

○ 발열, 기침, 가래, 두통, 호흡곤란, 근육통이 있다면 관할보건소 또는 1339 문의

○ 후베이성 등 중국 방문 후 의심증상 발생 시 관할보건소 또는 1339 문의

○ 중국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려주기

 

 

반응형
댓글